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대전맛집]아침으로 먹기 좋은 태평소국밥

by 즐거운 티나 2021. 8. 2.

 

아침으로 먹기 좋은 국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전에서 유명한 태평 소국밥입니다.

11시쯤 방문했는데,

이른 시간에도 손님이 꾸준히 들어오더라고요.

 

 

대전 태평 소국밥

대전 유성구 온천동로 65번 길 50

대전 1호선 유성온천역 7번 출구에서 1119m

 

대전 태평소국밥

 

점심시간에 가면 대기도 있다고 하던데,

일찍 갔더니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대전 태평소국밥 내부

 

내부는 넓어서 좋았습니다.

여기저기 안내문구가 많아서 

정신없는 게 좀 단점이네요.

 

대전 태평소국밥 메뉴판

 

대전 태평 소국밥 메뉴판입니다.

소국밥, 소내장탕, 육사시미를 많이 주문하는 거 같아요.

저는 소국밥과 소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

소국밥 : 7,000원

소갈비탕 : 8,000원

 

 

대전 태평소국밥

 

기본 반찬으로는 김치와 깍두기가 나왔습니다.

국밥에 꼭 필요한 반찬 두 가지입니다.

 

대전 태평소국밥

 

소국밥과 소갈비탕이 나왔습니다.

소국밥은 고춧가루가 풀어져서 나오네요.

물론 밥도 말아져서 나왔습니다.

 

대전 태평소국밥

 

남편이 주문한 소국밥은

소고기 뭇국 느낌이 난다고 하네요.

아침이라 그런지 고기는 약간 질기게 느껴졌지만

무난하게 잘 먹었다고 합니다.

 

대전 태평소국밥 갈비탕

 

저는 소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

국물은 깔끔하고 맑은 느낌의 갈비탕입니다.

고기는 5점이 들어가 있었는데,

소고기라 약간 느끼한 맛은 어쩔 수가 없겠죠.

 

대전 태평소국밥 갈비탕

 

고기를 다 먹고 고춧가루를 좀 넣어서 먹었더니

살짝 얼큰하니 좀 더 맛있었습니다.

저처럼 느끼하시다면 고춧가루를 좀 넣어서 

드시면 맛있게 갈비탕을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음 방문을 하게 된다면

소내장탕과 육사시미를 꼭 먹어보고 싶네요.

주변에서 많이 주문하는 걸 보니

맛이 궁금해지네요.

 

대전 여행을 하신다면 아침식사로 좋은

대전 태평 소국밥 방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